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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TMS/ETCS는 현재 유럽에 존재하는 약 15개의 상이한 신호시스템을 통합한 열차제어시스템입니다. 다양한 운영시스템을
채용한 유럽 철도망에서 국경 없는 열차 운행을 구현하기 위하여 개발되었으며, 현재의 기술 한계와 미래의 가능한 기술 개발
능력을 고려하여 기능적으로 ETCS Level 1, Level 2, Level 3로 구분됩니다.
대아티아이는 새롭게 변화하는 철도 신호시스템에 대응하기 위해 ERTMS/ETCS를 적용하여 향후 남북철도가 시베리아
횡단철도와 연결되어 유럽까지 연결되는 그 날까지 국내 및 국제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입니다.
※ ERTMS : European Rail Traffic Management System / ETCS : European Train Control System

 
  ETCS Level 1  
- 주로 고정폐색 시스템과 선로변 신호기를 기반으로, 불연속 정보를 전송하는
  Eurobalise가 차상장치(EVC)로 열차제어정보(이동권한 및 선로변 정보) 제공
- 차상 장치는 이 정보를 사용하여 차상거리 연산제어 방식(Distance to Go)으로
  열차 제어

ETCS Level 2
- 열차 위치 검지를 위한 궤도회로를 통하여 각 열차 위치 검지
- 고정형 발리스(Balise)를 사용하여 지형(선로) 정보를 차상으로 전송
- 해당 열차에 대한 이동 허용 권한을 무선(RBC)으로 전송하여 지형(선로) 정보를
  바탕으로 차상장치(EVC)가 열차 제어
- 백업 시스템을 위해 기존 지상 신호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독립적인 ETCS Level 2
  구성 시에는 지상 신호기가 필요하지 않음
     
ETCS Level 3
- ETCS Level 3은 기능면에 있어서 완전한 ATC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실시간 열차
  위치 정보를 수신
- 이동폐색시스템 기반으로 무선통신(GSM-R)에 의해 연속적으로 이동 권한을
  차상으로 전송하여 열차 제어
- ETCS Level 3에서는 열차 운행에 관련된 신호 시스템이 완전한 양방향
  무선 방식으로 시스템 운영
- 하위 Level이 ETCS Level 3으로 Up-Grade가 가능함에 따라, 선로변 설비는 새로운
  무선 시스템 관련 설비로 대부분 교체되어 선로변 설비의 운영 및 유지보수 비용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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